programing

텍스트 보기에 맞게 텍스트 글꼴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

abcjava 2023. 8. 29. 20:06
반응형

텍스트 보기에 맞게 텍스트 글꼴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

안드로이드에서 텍스트 보기의 텍스트 크기를 그것이 차지하는 공간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예: 사용 중입니다.TableLayout그리고 여러 개를 추가합니다.TextView각 행에 s.나는 그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TextView를 감싸면 알 수 . s 트를감오내히글용꼴크줄기것다을알는있수니습어다든가의스텍싸려.

아이디어 있어요?

는 난시다했을 요.measureText하지만 저는 기둥의 크기를 모르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글꼴 크기를 적합한 크기로 변경하려는 코드입니다.

TableRow row = new TableRow(this);   
for (int i=0; i < ColumnNames.length; i++) {    
    TextView textColumn = new TextView(this);      
    textColumn.setText(ColumnNames[i]);
    textColumn.setPadding(0, 0, 1, 0);
    textColumn.setTextColor(getResources().getColor(R.drawable.text_default));          
    row.addView(textColumn, new TableRow.LayoutParams()); 
} 
table.addView(row, new TableLayout.LayoutParams());  

아래 솔루션은 여기에 모든 제안을 포함합니다.Dunni가 원래 올린 글로 시작합니다.gjpc와 같은 이진 검색을 사용하지만, 조금 더 읽기 쉽습니다.여기에는 '그렘의 버그 수정'과 '나만의 버그 수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util.TypedValue;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public class FontFitTextView extends TextView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ialise();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ialise();
    }

    private void initialise() {
        mTestPaint = new Paint();
        mTestPaint.set(this.getPaint());
        //max size defaults to the initially specified text size unless it is too small
    }

    /* Re size the font so the specified text fits in the text box
     * assuming the text box is the specified width.
     */
    private void refitText(String text, int textWidth) 
    { 
        if (textWidth <= 0)
            return;
        int targetWidth = textWidth - this.getPaddingLeft() - this.getPaddingRight();
        float hi = 100;
        float lo = 2;
        final float threshold = 0.5f; // How close we have to be

        mTestPaint.set(this.getPaint());

        while((hi - lo) > threshold) {
            float size = (hi+lo)/2;
            mTestPaint.setTextSize(size);
            if(mTestPaint.measureText(text) >= targetWidth) 
                hi = size; // too big
            else
                lo = size; // too small
        }
        // Use lo so that we undershoot rather than overshoot
        this.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lo);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nt parentWidth = MeasureSpec.getSize(widthMeasureSpec);
        int height = getMeasuredHeight();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parentWidth);
        this.setMeasuredDimension(parentWidth, height);
    }

    @Override
    protected void onTextChanged(final CharSequence text, final int start, final int before, final int after) {
        refitText(text.toString(), this.getWidth());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 (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if (w != oldw) {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w);
        }
    }

    //Attributes
    private Paint mTestPaint;
}

저는 TextView를 확장하고 이를 수행하는 클래스를 작성했습니다.그것은 단지 측정을 사용합니다.당신이 제안하는 대로 문자를 보냅니다.기본적으로 최대 텍스트 크기와 최소 텍스트 크기(변경 가능)가 있으며 가장 큰 텍스트 크기를 찾을 때까지 크기가 1씩 감소합니다.특별히 우아하진 않지만, 다른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public class FontFitTextView extends TextView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ialise();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ialise();
    }

    private void initialise() {
        testPaint = new Paint();
        testPaint.set(this.getPaint());
        //max size defaults to the intially specified text size unless it is too small
        maxTextSize = this.getTextSize();
        if (maxTextSize < 11) {
            maxTextSize = 20;
        }
        minTextSize = 10;
    }

    /* Re size the font so the specified text fits in the text box
     * assuming the text box is the specified width.
     */
    private void refitText(String text, int textWidth) { 
        if (textWidth > 0) {
            int availableWidth = textWidth - this.getPaddingLeft() - this.getPaddingRight();
            float trySize = maxTextSize;

            testPaint.setTextSize(trySize);
            while ((trySize > minTextSize) && (testPaint.measureText(text) > availableWidth)) {
                trySize -= 1;
                if (trySize <= minTextSize) {
                    trySize = minTextSize;
                    break;
                }
                testPaint.setTextSize(trySize);
            }

            this.setTextSize(trySize);
        }
    }

    @Override
    protected void onTextChanged(final CharSequence text, final int start, final int before, final int after) {
        refitText(text.toString(), this.getWidth());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 (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if (w != oldw) {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w);
        }
    }

    //Getters and Setters
    public float getMinTextSize() {
        return minTextSize;
    }

    public void setMinTextSize(int minTextSize) {
        this.minTextSize = minTextSize;
    }

    public float getMaxTextSize() {
        return maxTextSize;
    }

    public void setMaxTextSize(int minTextSize) {
        this.maxTextSize = minTextSize;
    }

    //Attributes
    private Paint testPaint;
    private float minTextSize;
    private float maxTextSize;

}

이것은 Speedplane의 것이지만, 텍스트를 맞추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만 글꼴 크기를 줄이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글꼴 크기를 유지합니다.높이에 맞게 글꼴 크기를 늘리지 않습니다.

public class FontFitTextView extends TextView {

    // Attributes
    private Paint mTestPaint;
    private float defaultTextSize;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ialize();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ialize();
    }

    private void initialize() {
        mTestPaint = new Paint();
        mTestPaint.set(this.getPaint());
        defaultTextSize = getTextSize();
    }

    /* Re size the font so the specified text fits in the text box
     * assuming the text box is the specified width.
     */
    private void refitText(String text, int textWidth) {

        if (textWidth <= 0 || text.isEmpty())
            return;

        int targetWidth = textWidth - this.getPaddingLeft() - this.getPaddingRight();

        // this is most likely a non-relevant call
        if( targetWidth<=2 )
            return;

        // text already fits with the xml-defined font size?
        mTestPaint.set(this.getPaint());
        mTestPaint.setTextSize(defaultTextSize);
        if(mTestPaint.measureText(text) <= targetWidth) {
            this.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defaultTextSize);
            return;
        }

        // adjust text size using binary search for efficiency
        float hi = defaultTextSize;
        float lo = 2;
        final float threshold = 0.5f; // How close we have to be
        while (hi - lo > threshold) {
            float size = (hi + lo) / 2;
            mTestPaint.setTextSize(size);
            if(mTestPaint.measureText(text) >= targetWidth ) 
                hi = size; // too big
            else 
                lo = size; // too small

        }

        // Use lo so that we undershoot rather than overshoot
        this.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lo);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nt parentWidth = MeasureSpec.getSize(widthMeasureSpec);
        int height = getMeasuredHeight();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parentWidth);
        this.setMeasuredDimension(parentWidth, height);
    }

    @Override
    protected void onTextChanged(final CharSequence text, final int start,
            final int before, final int after) {
        refitText(text.toString(), this.getWidth());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if (w != oldw || h != oldh) {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w);
        }
    }

}

다음은 xml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입니다.

<com.your.package.activity.widget.FontFitTextView
    android:id="@+id/my_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gravity="center"
    android:text="My Text"
    android:textSize="60sp" />

이렇게 하면 텍스트 너비에 맞는 글꼴 크기가 60sp로 유지됩니다.텍스트가 길면 글꼴 크기가 줄어듭니다.에, 우경이는,TextView 키 또 다 때 변 것 입 니 다 할 에 문 음 한 ▁of 다 ▁will 니 ▁because ▁s ▁change ▁also 것 입 ▁height 키 변height=wrap_content.

버그가 발견되면 언제든지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여기 에뮬레이터와 전화기에서는 작동하지만 이클립스 레이아웃 편집기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제 솔루션이 있습니다.을 얻었지만 는 그림판에서 kilaka 의코영얻드텍었만지스의트크을기아것니것다라니자체입이얻는서은에림은여측하의정호출을에 자체를 measure(0, 0).

Java 클래스:

public class FontFitTextView extends TextView
{
    private static final float THRESHOLD = 0.5f;

    private enum Mode { Width, Height, Both, None }

    private int minTextSize = 1;
    private int maxTextSize = 1000;

    private Mode mode = Mode.None;
    private boolean inComputation;
    private int widthMeasureSpec;
    private int heightMeasureSpec;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 attrs, 0);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TypedArray tAttrs = context.obtainStyledAttributes(attrs, R.styleable.FontFitTextView, defStyle, 0);
            maxTextSize = tAttrs.getDimensionPixelSize(R.styleable.FontFitTextView_maxTextSize, maxTextSize);
            minTextSize = tAttrs.getDimensionPixelSize(R.styleable.FontFitTextView_minTextSize, minTextSize);
            tAttrs.recycle();
    }

    private void resizeText() {
            if (getWidth() <= 0 || getHeight() <= 0)
                    return;
            if(mode == Mode.None)
                    return;

            final int targetWidth = getWidth();
            final int targetHeight = getHeight();

            inComputation = true;
            float higherSize = maxTextSize;
            float lowerSize = minTextSize;
            float textSize = getTextSize();
            while(higherSize - lowerSize > THRESHOLD) {
                    textSize = (higherSize + lowerSize) / 2;
                    if (isTooBig(textSize, targetWidth, targetHeight)) {
                            higherSize = textSize; 
                    } else {
                            lowerSize = textSize;
                    }
            }
            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lowerSize);
            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nComputation = false;
    }

    private boolean isTooBig(float textSize, int targetWidth, int targetHeight) {
            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textSize);
            measure(0, 0);
            if(mode == Mode.Both)
                    return getMeasuredWidth() >= targetWidth || getMeasuredHeight() >= targetHeight;
            if(mode == Mode.Width)
                    return getMeasuredWidth() >= targetWidth;
            else
                    return getMeasuredHeight() >= targetHeight;
    }

    private Mode getMod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int widthMode = MeasureSpec.getMode(widthMeasureSpec);
            int heightMode = MeasureSpec.getMode(heightMeasureSpec);
            if(widthMode == MeasureSpec.EXACTLY && heightMode == MeasureSpec.EXACTLY)
                    return Mode.Both;
            if(widthMode == MeasureSpec.EXACTLY)
                    return Mode.Width;
            if(heightMode == MeasureSpec.EXACTLY)
                    return Mode.Height;
            return Mode.None;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f(!inComputation) {
                    this.widthMeasureSpec = widthMeasureSpec;
                    this.heightMeasureSpec = heightMeasureSpec;
                    mode = getMod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resizeText();
            }
    }

    protected void onTextChanged(final CharSequence text, final int start, final int before, final int after) {
            resizeText();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if (w != oldw || h != oldh)
                    resizeText();
    }

    public int getMinTextSize() {
            return minTextSize;
    }

    public void setMinTextSize(int minTextSize) {
            this.minTextSize = minTextSize;
            resizeText();
    }

    public int getMaxTextSize() {
            return maxTextSize;
    }

    public void setMaxTextSize(int maxTextSize) {
            this.maxTextSize = maxTextSize;
            resizeText();
    }
}

XML 특성 파일:

<resources>
    <declare-styleable name="FontFitTextView">
        <attr name="minTextSize" format="dimension" />
        <attr name="maxTextSize" format="dimension" />
    </declare-styleable>
</resources>

github에서 이 클래스의 최신 버전을 확인합니다.누군가에게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습니다.버그가 발견되거나 코드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Github에서 자유롭게 이슈를 오픈하세요.

https://stackoverflow.com/users/234270/speedplane 에 감사드립니다.좋은 대답!

높이도 관리하고 글꼴 크기를 제한하는 maxFontSize 특성이 제공되는 그의 응답의 개선된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내 경우에는 유용했기 때문에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package com.<your_package>;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content.res.TypedArray;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Rec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util.TypedValue;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public class FontFitTextView extends TextView
{

    private Paint mTestPaint;
    private float maxFontSize;
    private static final float MAX_FONT_SIZE_DEFAULT_VALUE = 20f;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ialise(context, null);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ibuteSet)
    {
        super(context, attributeSet);
        initialise(context, attributeSet);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ibuteSet,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ibuteSet, defStyle);
        initialise(context, attributeSet);
    }

    private void initialise(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ibuteSet)
    {
        if(attributeSet!=null)
        {
            TypedArray styledAttributes = context.obtainStyledAttributes(attributeSet, R.styleable.FontFitTextView);
            maxFontSize = styledAttributes.getDimension(R.styleable.FontFitTextView_maxFontSize, MAX_FONT_SIZE_DEFAULT_VALUE);
            styledAttributes.recycle();
        }
        else
        {
            maxFontSize = MAX_FONT_SIZE_DEFAULT_VALUE;
        }

        mTestPaint = new Paint();
        mTestPaint.set(this.getPaint());
        //max size defaults to the initially specified text size unless it is too small
    }

    /* Re size the font so the specified text fits in the text box
     * assuming the text box is the specified width.
     */
    private void refitText(String text, int textWidth, int textHeight)
    {
        if (textWidth <= 0)
            return;
        int targetWidth = textWidth - this.getPaddingLeft() - this.getPaddingRight();
        int targetHeight = textHeight - this.getPaddingTop() - this.getPaddingBottom();
        float hi = maxFontSize;
        float lo = 2;
//      final float threshold = 0.5f; // How close we have to be
        final float threshold = 1f; // How close we have to be

        mTestPaint.set(this.getPaint());

        Rect bounds = new Rect();

        while ((hi - lo) > threshold)
        {
            float size = (hi + lo) / 2;
            mTestPaint.setTextSize(size);

            mTestPaint.getTextBounds(text, 0, text.length(), bounds);

            if (bounds.width() >= targetWidth || bounds.height() >= targetHeight)
                hi = size; // too big
            else
                lo = size; // too small

//          if (mTestPaint.measureText(text) >= targetWidth)
//              hi = size; // too big
//          else
//              lo = size; // too small
        }
        // Use lo so that we undershoot rather than overshoot
        this.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lo);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nt parentWidth = MeasureSpec.getSize(widthMeasureSpec);
        int height = getMeasuredHeight();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parentWidth, height);
        this.setMeasuredDimension(parentWidth, height);
    }

    @Override
    protected void onTextChanged(final CharSequence text, final int start, final int before, final int after)
    {
        refitText(text.toString(), this.getWidth(), this.getHeight());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if (w != oldw)
        {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w, h);
        }
    }
}

해당하는 /res/values/attr.xml 파일: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sources>

    <declare-styleable name="FontFitTextView">
        <attr name="maxFontSize" format="dimension" />
    </declare-styleable>

</resources>

예: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res-auto="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android:id="@+id/home_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drawable/background"
    tools:ignore="ContentDescription" >
...

 <com.<your_package>.FontFitTex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singleLine="true"
                    android:text="Sample Text"
                    android:textSize="28sp"
                    res-auto:maxFontSize="35sp"/>

...
</RelativeLayout>

새 기능을 사용하려면maxFontSize속성,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xmlns:res-auto="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예에 나타난 바야흐로

이제 타사 라이브러리나 위젯 없이도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API 레벨 26의 TextView에 내장되어 있습니다.에 추가TextView높이를 설정합니다.이상입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topics/ui/look-and-feel/autosizing-textview.ht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Tex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200dp"
    android:autoSizeTextType="uniform" />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TextViewCompat또는app:autoSizeTextType="uniform"하위 호환성을 위해.

저도 같은 문제가 있었고 저에게 맞는 것 같은 수업을 썼습니다.기본적으로 정적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별도의 캔버스에 그리고 적합한 글꼴 크기를 찾을 때까지 재측정했습니다.아래 항목에 게시된 클래스를 볼 수 있습니다.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텍스트 뷰 텍스트를 경계 내에 맞게 자동 축척

사용하다app:autoSizeTextType="uniform"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이유로android:autoSizeTextType="uniform"API 레벨 26 이상에서만 작동합니다.

측정 시 약간 수정: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nt parentWidth = MeasureSpec.getSize(widthMeasureSpec);
    int parentHeight = MeasureSpec.getSize(heightMeasureSpec);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parentWidth);
    this.setMeasuredDimension(parentWidth, parentHeight);
}

refitText에 대한 이진 검색:

private void refitText(String text, int textWidth) 
{ 
    if (textWidth > 0) 
    {
        int availableWidth = textWidth - this.getPaddingLeft() - this.getPaddingRight();         
        int trySize = (int)maxTextSize;
        int increment = ~( trySize - (int)minTextSize ) / 2;

        testPaint.setTextSize(trySize);
        while ((trySize > minTextSize) && (testPaint.measureText(text) > availableWidth)) 
        {
            trySize += increment;
            increment = ( increment == 0 ) ? -1 : ~increment / 2;
            if (trySize <= minTextSize) 
            {
                trySize = (int)minTextSize;
                break;
            }
            testPaint.setTextSize(trySize);
        }

        this.setTextSize( TypedValue.COMPLEX_UNIT_PX, trySize);
    }
}

저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저에게 잘 맞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루프가 발생하지 않고 높이와 너비를 모두 차지합니다.뷰에서 setTextSize를 호출할 때 PX 단위를 지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것에 대한 이전 게시물의 팁 덕분입니다!

Paint paint = adjustTextSize(getPaint(), numChars, maxWidth, maxHeight);
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paint.getTextSize());

뷰에서 getPaint()를 전달하면서 사용하는 루틴입니다.실제 문자열과 독립적으로 폭을 추정하기 위해 '넓은' 문자가 포함된 10개의 문자열이 사용됩니다.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ext10="OOOOOOOOOO";
public static Paint adjustTextSize(Paint paint, int numCharacters, int widthPixels, int heightPixels) {
    float width = paint.measureText(text10)*numCharacters/text10.length();
    float newSize = (int)((widthPixels/width)*paint.getTextSize());
    paint.setTextSize(newSize);

    // remeasure with font size near our desired result
    width = paint.measureText(text10)*numCharacters/text10.length();
    newSize = (int)((widthPixels/width)*paint.getTextSize());
    paint.setTextSize(newSize);

    // Check height constraints
    FontMetricsInt metrics = paint.getFontMetricsInt();
    float textHeight = metrics.descent-metrics.ascent;
    if (textHeight > heightPixels) {
        newSize = (int)(newSize * (heightPixels/textHeight));
        paint.setTextSize(newSize);
    }

    return paint;
}

수정 작업

그렇지 않으면 setTextSize는 값이 SP 단위라고 가정하므로 텍스트 보기 크기를 다음과 같이 설정해야 합니다.

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trySize);

그리고 이 코드를 명시적으로 추가해야 했습니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nt parentWidth = MeasureSpec.getSize(widthMeasureSpec);
    int parentHeight = MeasureSpec.getSize(heightMeasureSpec);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parentWidth);
}

이 도서관을 찾을 때까지 저는 오랫동안 프로젝트에서 고통을 겪었습니다.

compile 'me.grantland:autofittextview:0.2.+'

필요에 따라 xml을 추가하면 됩니다.예:

<me.grantland.widget.AutofitTex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singleLine="true"
android:maxLines="2"
android:textSize="40sp"
autofit:minTextSize="16sp"
/>

위의 Dunni 솔루션의 변형을 사용했지만, 그 코드는 저에게 맞지 않았습니다.특히 그림판 개체 집합을 사용하여 뷰의 그림판 개체 특성을 가진 다음 measureText()를 호출하려고 하면 뷰의 그림판 개체를 직접 호출하는 것과 동일한 값이 반환되지 않습니다.아마도 제 관점이 설정된 방식에 차이가 있어서 행동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보기의 글꼴 크기를 여러 번 변경하면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지만 보기의 그림판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 해결책이었습니다.

저는 스피드 플레인의 뛰어난 솔루션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이것을 생각해냈습니다.텍스트가 수직으로 올바르게 중앙에 오도록 여백을 설정하는 등 높이를 관리합니다.

이것은 가장 잘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폭을 얻기 위해 같은 기능을 사용하지만 높이가 어디에도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높이를 얻기 위해 다른 기능을 사용합니다.수정해야 할 부분들이 있지만, 저는 눈에 보기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그것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Rec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util.TypedValue;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public class FontFitTextView extends TextView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ialize();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ialize();
    }

    private void initialize() {
        mTestPaint = new Paint();
        mTestPaint.set(this.getPaint());

        //max size defaults to the initially specified text size unless it is too small
    }

    /* Re size the font so the specified text fits in the text box
     * assuming the text box is the specified width.
     */
    private void refitText(String text, int textWidth,int textHeight) 
    { 
        if (textWidth <= 0)
            return;
        int targetWidth = textWidth - this.getPaddingLeft() - this.getPaddingRight();
        int targetHeight = textHeight - this.getPaddingTop() - this.getPaddingBottom();
        float hi = Math.min(targetHeight,100);
        float lo = 2;
        final float threshold = 0.5f; // How close we have to be

        Rect bounds = new Rect();

        mTestPaint.set(this.getPaint());

        while((hi - lo) > threshold) {
            float size = (hi+lo)/2;
            mTestPaint.setTextSize(size);
            mTestPaint.getTextBounds(text, 0, text.length(), bounds);
            if((mTestPaint.measureText(text)) >= targetWidth || (1+(2*(size+(float)bounds.top)-bounds.bottom)) >=targetHeight) 
                hi = size; // too big
            else
                lo = size; // too small
        }
        // Use lo so that we undershoot rather than overshoot
        this.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float) lo);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nt parentWidth = MeasureSpec.getSize(widthMeasureSpec);
        int parentHeight = MeasureSpec.getSize(heightMeasureSpec);
        int height = getMeasuredHeight();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parentWidth,height);
        this.setMeasuredDimension(parentWidth, height);
    }

    @Override
    protected void onTextChanged(final CharSequence text, final int start, final int before, final int after) {
        refitText(text.toString(), this.getWidth(),this.getHeight());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 (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if (w != oldw) {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w,h);
        }
    }

    //Attributes
    private Paint mTestPaint;
}

구글은 이미 이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Tex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200dp"
    android:autoSizeTextType="uniform" />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topics/ui/look-and-feel/autosizing-textview.html

이전 포스터에서 영감을 받아 솔루션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사용 가능한 공간에 맞게 이전 글꼴 크기에 적용되는 배율로 작동합니다.TextViews onDraw 메서드의 예기치 않은 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텍스트를 직접 그리기만 하면 됩니다.

public class FontFitTextView extends TextView {

    // How much of the available space should be used in percent.
    private static final float MARGINHEIGHT = 0.8f;
    private static final float MARGINWIDTH = 0.8f;

    private Paint paint;
    private int viewWidth;
    private int viewHeight;
    private float textHeight;
    private float textWidth;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 {
        this(c, null);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 AttributeSet attrs) {
        super(c, attrs);
        initComponent();
    }

    // Default constructor override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 attrs, defStyle);
        initComponent();
    }

    private void initComponent() {
        paint = new Paint();
        paint.setTextSize(30);
        paint.setTextAlign(Align.CENTER);
        paint.setAntiAlias(true);
    }

    public void setFontColor(int c) {
        paint.setColor(c);
    }

    private void calcTextSize(String s, Canvas c) {

        float availableHeight = viewHeight;
        float availableWidth = viewWidth;

        // This value scales the old font up or down to match the available
        // space.
        float scale = 1.0f;

        // Rectangle for measuring the text dimensions
        Rect rect = new Rect();
        float oldFontSize = paint.getTextSize();

        // Calculate the space used with old font size
        paint.getTextBounds(s, 0, s.length(), rect);
        textWidth = rect.width();
        textHeight = rect.height();

        // find scale-value to fit the text horizontally
        float scaleWidth = 1f;
        if (textWidth > 0.0f) {
            scaleWidth = (availableWidth) / textWidth * MARGINWIDTH;
        }

        // find scale-value to fit the text vertically
        float scaleHeight = 1f;
        if (textHeight > 0.0f) {
            scaleHeight = (availableHeight) / textHeight * MARGINHEIGHT;
        }

        // We are always limited by the smaller one
        if (scaleWidth < scaleHeight) {
            scale = scaleWidth;
        } else {
            scale = scaleHeight;
        }

        // We apply the scale to the old font size to make it bigger or smaller
        float newFontSize = (oldFontSize * scale);
        paint.setTextSize(newFontSize);
    }

    /**
     * Calculates the origin on the Y-Axis (width) for the text in this view.
     * 
     * @return
     */
    private float calcStartDrawingPosX() {
        float left = getMeasuredWidth();
        float centerY = left - (viewWidth / 2);
        return centerY;
    }

    /**
     * Calculates the origin on the Y-Axis (height) for the text in this view.
     * 
     * @return
     */
    private float calcStartDrawingPosY() {
        float bottom = getMeasuredHeight();
        // The paint only centers horizontally, origin on the Y-Axis stays at
        // the bottom, thus we have to lift the origin additionally by the
        // height of the font.
        float centerX = bottom - (viewHeight / 2) + (textHeight / 2);
        return centerX;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tring text = getText().toString();
        if (text.length() > 0) {
            calcTextSize(text, canvas);
            canvas.drawText(text, calcStartDrawingPosX(),
                    calcStartDrawingPosY(), paint);
        }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viewWidth = w;
        viewHeight = h;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
}
/* get your context */
Context c = getActivity().getApplicationContext();

LinearLayout l = new LinearLayout(c);
l.setOrientation(LinearLayout.VERTICAL);
LayoutParams params = new LayoutParams(LayoutParams.MATCH_PARENT, LayoutParams.MATCH_PARENT, 0);

l.setLayoutParams(params);
l.setBackgroundResource(R.drawable.border);

TextView tv=new TextView(c);
tv.setText(" your text here");

/* set typeface if needed */
Typeface tf = Typeface.createFromAsset(c.getAssets(),"fonts/VERDANA.TTF");  
tv.setTypeface(tf);

// LayoutParams lp = new LayoutParams();

tv.setTextColor(Color.parseColor("#282828"));

tv.setGravity(Gravity.CENTER | Gravity.BOTTOM);
//  tv.setLayoutParams(lp);

tv.setTextSize(20);
l.addView(tv);

return l;

이것은 간단한 해결책이어야 합니다.

public void correctWidth(TextView textView, int desiredWidth)
{
    Paint paint = new Paint();
    Rect bounds = new Rect();

    paint.setTypeface(textView.getTypeface());
    float textSize = textView.getTextSize();
    paint.setTextSize(textSize);
    String text = textView.getText().toString();
    paint.getTextBounds(text, 0, text.length(), bounds);

    while (bounds.width() > desiredWidth)
    {
        textSize--;
        paint.setTextSize(textSize);
        paint.getTextBounds(text, 0, text.length(), bounds);
    }

    textView.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textSize);
}

텍스트 보기를 확장하고 아래 코드로 그리기를 재정의합니다.텍스트 가로 세로 비율은 유지하지만 공간을 채우도록 크기를 조정합니다.필요한 경우 코드를 쉽게 수정하여 확장할 수 있습니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NonNull Canvas canvas) {
    TextPaint textPaint = getPaint();
    textPaint.setColor(getCurrentTextColor());
    textPaint.setTextAlign(Paint.Align.CENTER);
    textPaint.drawableState = getDrawableState();

    String text = getText().toString();
    float desiredWidth = getMeasuredWidth() - getPaddingLeft() - getPaddingRight() - 2;
    float desiredHeight = getMeasuredHeight() - getPaddingTop() - getPaddingBottom() - 2;
    float textSize = textPaint.getTextSize();

    for (int i = 0; i < 10; i++) {
      textPaint.getTextBounds(text, 0, text.length(), rect);
      float width = rect.width();
      float height = rect.height();

      float deltaWidth = width - desiredWidth;
      float deltaHeight = height - desiredHeight;

      boolean fitsWidth = deltaWidth <= 0;
      boolean fitsHeight = deltaHeight <= 0;

      if ((fitsWidth && Math.abs(deltaHeight) < 1.0)
          || (fitsHeight && Math.abs(deltaWidth) < 1.0)) {
        // close enough
        break;
      }

      float adjustX = desiredWidth / width;
      float adjustY = desiredHeight / height;

      textSize = textSize * (adjustY < adjustX ? adjustY : adjustX);

      // adjust text size
      textPaint.setTextSize(textSize);
    }
    float x = desiredWidth / 2f;
    float y = desiredHeight / 2f - rect.top - rect.height() / 2f;
    canvas.drawText(text, x, y, textPaint);
  }

최소 텍스트 크기를 달성할 수 없는 경우 텍스트 뷰를 특정 폭 내에 맞추고 끝에 줄임표 "..."를 추가하는 짧은 도우미 클래스를 작성했습니다.

텍스트가 맞을 때까지 또는 최소 텍스트 크기에 도달할 때까지 텍스트가 더 작아집니다.큰 크기로 테스트하려면 도움말 메소드를 호출하기 전에 텍스트 크기를 큰 숫자로 설정합니다.

픽셀이 필요하므로 치수 값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호출할 수 있습니다.


float minTextSizePx = getResources().getDimensionPixelSize(R.dimen.min_text_size);
float maxTextWidthPx = getResources().getDimensionPixelSize(R.dimen.max_text_width);
WidgetUtils.fitText(textView, text, minTextSizePx, maxTextWidthPx);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public class WidgetUtils {

    public static void fitText(TextView textView, String text, float minTextSizePx, float maxWidthPx) {
        textView.setEllipsize(null);
        int size = (int)textView.getTextSize();
        while (true) {
            Rect bounds = new Rect();
            Paint textPaint = textView.getPaint();
            textPaint.getTextBounds(text, 0, text.length(), bounds);
            if(bounds.width() < maxWidthPx){
                break;
            }
            if (size <= minTextSizePx) {
                textView.setEllipsize(TextUtils.TruncateAt.END);
                break;
            }
            size -= 1;
            textView.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size);
        }
    }
}

모든 Caps와 같은 변환이 설정되면 스피드 플레인의 접근 방식은 버그가 발생합니다.수정하여 다음과 같은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죄송하지만, 제 평판으로는 이 코드를 Speedplane의 솔루션에 코멘트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util.TypedValue;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public class FontFitTextView extends TextView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ialise();
    }

    public FontFit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ialise();
    }

    private void initialise() {
        mTestPaint = new Paint();
        mTestPaint.set(this.getPaint());
        //max size defaults to the initially specified text size unless it is too small
    }

    /* Re size the font so the specified text fits in the text box
     * assuming the text box is the specified width.
     */
    private void refitText(String text, int textWidth) 
    { 
        if (getTransformationMethod() != null) {
            text = getTransformationMethod().getTransformation(text, this).toString();
        }

        if (textWidth <= 0)
            return;
        int targetWidth = textWidth - this.getPaddingLeft() - this.getPaddingRight();
        float hi = 100;
        float lo = 2;
        final float threshold = 0.5f; // How close we have to be

        mTestPaint.set(this.getPaint());

        while((hi - lo) > threshold) {
            float size = (hi+lo)/2;
            if(mTestPaint.measureText(text) >= targetWidth) 
                hi = size; // too big
            else
                lo = size; // too small
        }
        // Use lo so that we undershoot rather than overshoot
        this.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lo);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nt parentWidth = MeasureSpec.getSize(widthMeasureSpec);
        int height = getMeasuredHeight();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parentWidth);
        this.setMeasuredDimension(parentWidth, height);
    }

    @Override
    protected void onTextChanged(final CharSequence text, final int start, final int before, final int after) {
        refitText(text.toString(), this.getWidth());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 (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if (w != oldw) {
            refitText(this.getText().toString(), w);
      }
    }

    //Attributes
    private Paint mTestPaint;
}

이것이 올바른 방법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당신의 관점에서 OnGlobalLayoutListener()를 선택하고 텍스트 뷰 줄 수를 가져온 다음 textSize를 설정합니다.

 yourView.getViewTreeObserver().addOnGlobalLayoutListener(new ViewTreeObserver.OnGlobalLayout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GlobalLayout() {
            if (textView.getLineCount()>=3) {
                textView.setTextSize(20);
            }else{
                //add somthing
              }
        }
    });

그것은 매우 간단한 몇 개의 라인 코드입니다.

나의 경우에는 다음을 사용합니다.app:autoSize를 들어 깨짐을 등 경우를 . 예를 들어, 그것은 단어 깨짐을 방지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제가 사용하게 된 것입니다. 여러 줄에 단어가 끊기지 않도록 텍스트 크기를 조정합니다.

/**
 * Resizes down the text size so that there are no word breaks
 */
class AutoFitTextView @JvmOverloads constructor(
    context: Context,
    attrs: AttributeSet? = null,
    defStyleAttr: Int = 0
) : AppCompatTextView(context, attrs, defStyleAttr) {

    private val paint = Paint()
    private val bounds = Rect()

    override fun onMeasure(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Int)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var shouldResize = false
        paint.typeface = typeface
        var textSize = textSize
        paint.textSize = textSize
        val biggestWord: String = text.split(" ").maxByOrNull { it.count() } ?: return

        // Set bounds equal to the biggest word bounds
        paint.getTextBounds(biggestWord, 0, biggestWord.length, bounds)

        // Iterate to reduce the text size so that it makes the biggest word fit the line
        while ((bounds.width() + paddingStart + paddingEnd + paint.fontSpacing) > measuredWidth) {
            textSize--
            paint.textSize = textSize
            paint.getTextBounds(biggestWord, 0, biggestWord.length, bounds)
            shouldResize = true
        }
        if (shouldResize) {
            setTextSize(TypedValue.COMPLEX_UNIT_PX, textSize)
        }
    }
}

언급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617266/how-to-adjust-text-font-size-to-fit-textview

반응형